지방자치TV-한국축제포럼, 지역 축제 활성화와 지방자치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문화
지역 축제 성공적 추진 및 미디어 홍보 활성화를 위한 협력
전문 인력 양성 및 축제 평가 등 전문성 강화 위한 상호 지원 추진
지방자치TV(김웅철 대표이사)와 한국축제포럼(안남일 회장)은 1월 19일 서울 여의도 소재 지방자치TV 스튜디오에서 지역 축제 활성화 및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지역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축제 기획 및 추진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지원 ▲전문 인력 양성 및 축제 평가, 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특히 지방자치TV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축제 정보를 IPTV와 케이블 방송을 통해 전국 3,000만 가구에 신속히 전달하고, 한국축제포럼의 전문 인력과 함께 축제 콘텐츠의 품질을 높일 계획이다.지방자치TV 김웅철 대표는 "한국축제포럼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축제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축제가 지역 경제 활성화의 핵심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축제포럼 안남일 회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축제 전문성을 높이고 축제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방자치TV와 협력하여 전국의 다양한 지역 축제들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사회와의 소통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김용국
2026-01-19 14:2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