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세계태권도연맹 현황 보고회 개최

홍수민 기자
등록일자 2025-05-14 13:49:15
춘천시, 세계태권도연맹 현황 보고회 개최
춘천시가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건립 추진 현황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공유회에는 WT 조정원 총재와 서정강 사무총장을 비롯한 연맹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고한 상호 협력 의지를 재확인했다.

시는 국제 행사에 대비한 다목적 리셉션홀 조성, 미디어 월 등을 활용한 전시 공간 확대, 시범단 공연을 고려한 오디토리움 개선 등 본부 건립과 관련해 WT와 앞서 두 차례 추진한 실무 협의 결과를 발표하고 향후 사업 추진 일정을 공유했다.

시청을 방문한 조정원 총재는 최적의 여건을 갖춘 춘천이 세계 태권도 중심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을 전했으며, 시 또한 213개 회원국을 보유한 WT 본부 건립은 단순한 건축을 넘어 세계 태권도의 미래를 설계하는 일이라며 국제 스포츠 외교의 중심지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한편 송암스포츠타운 일원에 들어설 WT 본부는 사업비 220억 원을 투입, 2027년 착공해 이듬해 6월 준공 예정이다.

홍수민

KBC 미래포럼, 대한민국 산업 대전환 논의

정치
KBC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여수에서는 제4회 미래포럼이 열렸다. 불황을 맞은 대한민국 핵심 산업의 대전환과 광주·전남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정부의 5극 3특 전략을 논의했다.KBC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열린 KBC 미래포럼.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주제로, 위기 속 돌파구 마련을 위한 활발한 논의가 펼쳐졌다.전남 경제의 중심으로 지역을 지탱해 왔지만, 전례 없는 불황에 빠진 석유화학과 철강 산업이 집중 조명됐다.기조 연설에서는 '지역이 곧 산업'이라는 공감대 아래 지역과 산업이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오고 갔다.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은 정부의 5극 3특 전략 아래 지역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광주·전남이 에너지 신산업 중심지로 거듭나고, 동부권은 이번 위기를 통해 정밀·첨단산업을 육성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밝혔다.김민석 국무총리의 축사와 함께 김정관 산업부 장관, 민주당 이개호·신정훈·주철현 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과 개혁신당 이준석 당대표가 참석해 무게감을 더했다.
홍수민 2025-12-04 18:14:44

경북도, 0세 특화반 전국 첫 운영

경북
경상북도는 전국 최초 ‘아파트 1층 기반 0세 전담 돌봄 공간’인 ‘K보듬 6000 아파트 1층 0세 특화반’을 운영했다. 0세 영아의 안전한 첫 돌봄과 양육 초기 부모의 쉼·회복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0세 특화반은 아파트 1층 생활권에 설치돼 언제든 가까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동 부담을 덜고 돌봄과 부모 휴식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한 생활밀착형 돌봄 모델이다. 0세 특화반은 부모와 아기가 함께 방문해 이용하며, 양육 초기 가정이 필요로 하는 돌봄·건강 관리·휴식 기능을 한 공간에서 제공한다.
홍수민 2025-12-04 18:13:40

2025 경상북도 이통장 한마음대회 개최

경북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경상북도 이통장 한마음 대회’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대회에는 도내 22개 시군 이통장 1,200명이 참석했다. 대회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이통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회원 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였다.특히, 올해는 3월 발생한 초대형 산불 주민대피, 10월 경주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헌신한 이통장들의 활약으로 뜻깊은 행사가 됐다. 모범 이통장 22명에게는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으며, 체육대회,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로 상호 간의 소통과 결속을 다졌다.
홍수민 2025-12-04 18:1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