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북도, 우즈베키스탄 어학연수생 환영식
충북도립대학교 한국어교육원에 처음으로 입학한 우즈베키스탄 어학연수생을 대상으로 환영식을 개최했다. 이들은 1년간 어학연수 과정을 받게 된다.충북도는 최근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소멸 및 지방대학의 존립 위기 극복을 위해 K-유학생 유치 활동을 국․내외적으로 활발하게 펼쳐왔다.지난 4월 충북 대표단이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하여 유학생 유치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한편 충북도립대학교는 한국어교육원 설립 이후 이번에 입학한 우즈베키스탄 어학연수생 18명을 시작으로 올해 총 100명의 한국어 연수생을 유치할 계획이다.
홍수민 2024-07-26 14:18:59







